보호 정책은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생명의전화가 실시하는 개인정보 수집의 목적과 그 정보의 정책적, 시스템적 보안에 관한 규정입니다. 이는 고개의 기본적인 사생활비밀과 자유 및 통신 비밀을 보장하고 불법적인,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자 마련한 것입니다.

1.회원정보 보호 정책 및 대책
가. 개인 정보 수집 목적 및 이용 생명의전화는 회원님께서 생명의전화의 재화 혹은 용역을 주문하거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원활한 주문 및 서비스 접수, 물품 배송, 대금 결제 및 회원님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맞춤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 사항으로 수집합니다. 회원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 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회원님께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나. 개인 정보 수집 항목 및 보유, 이용 기간 생명의전화가 회원 서비스를 위해 제공 받는 회원 정보는 이름, 주민등록 번호, 주소, 전화번호, 희망 ID, 비밀번호, e-mail 주소, e-mail 수신 여부 등입니다. 이 이외에 물품 구입 및 서비스 접수 시 결제 및 배송을 위해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생명의전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 정보는 생명의전화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단, 생명의전화 이용약관 제7조에 표명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하거나 표명된 회원 자격 상실 사유에 의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에 의해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다. 개인 정보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생명의전화는 회원님의 개인 정보를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님이 공개에 동의한 경우 또는 생명의전화의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생명의전화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생명의전화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경우는 주문상품 배송시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최소한의 배송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와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시스템 네트워크 보안
가. 쿠키의(Cookie) 운영 쿠키는 생명의전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로 회원님이 생명의전화에 로그온한 상태에서 회원님을 인증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쿠키는 회원님의 PC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나. 기술적, 관리적 대책 생명의전화에서는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방화벽(Fire Wall)과 INIplugin 보안프로그램 을 갖추어 회원님이 제공하신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안 인증 회사인 kcp을 통하여 검증 받은 시스템의 안정적인 사용으로 개인의 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명의전화'는 개인 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는 물론 각 직원별 회원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보안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관리 기구인 정보 전략팀에서는 외부로부터 철저하게 격리시켜 철저한 보안을 유지시키고 있습니다. 회원정보 접근 권한을 구분하는 시스템과 보안교육을 통해 내부 침입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3. 고객의 개인정보 관리
가. 개인 정보 열람과 정정 및 철회 회원님은 언제든지 제공된 개인 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열람 및 정정, 삭제는 생명의전화의 "회원정보수정" 메뉴를 선택한 다음 스스로 정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동의 철회는 생명의전화 운영자 메일(cs@imagecok.com) 또는 고객센터(전화:02- - )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절차를 통하여 즉시 삭제되며,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어떤 이유나 방법으로도 재생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 됩니다. (쇼핑몰 이용 약관 6조) 개인 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신분은 생명의전화 고객센터(전화: 02- - )나 생명의전화 운영자 메일(cs@imagecok.com)로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나.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회원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님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생명의전화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 도용 또는 기타 타인의 사용으로 의해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생명의전화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마시고 로그온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고객의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생명의전화는 정보통신부 지정 개인정보지침에 의거 관리책임자를 아래와 같이 지정합니다.
생명의전화(대표이사 : ) 서울시
ㆍ사업자등록번호 :
ㆍ고객센터 :
ㆍ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생명의전화 이용 중 피해 사항 신고는 '한국소비자보호원'(http://www.cpb.or.kr) 에서 하실 수 있으며, 개인정보침해에 관련된 신고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