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 한국생명의전화

한국생명의전화

사업

사이버상담사양성교육

생명의전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되는
사이버 상담을 진행하기 위한 상담원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입니다.
일정의 상담관련 교육을 수료하신 분을 대상으로 총 4회기의 이론 강좌와 슈퍼비전,
4회기의 온라인상의 사례실습 과정을 포함하여 실제적인 교육을 실시합니다.

자격요건아래 자격요건 중 한 가지 이상을 충족하시는 분

  • 생명의전화 전화상담사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활동 중인 상담사
  • 상담 및 심리학, 임상심리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등 대학원 관련 전공 2학기 이상 수료 하신 분
  • 대학에서 위 전공을 졸업하고 상담 경험이 2년 이상인 분
  • 교직에 계신 분

생명의전화 사이버상담원이 되려면

STEP1
이론교육(4회)
온라인 사례실습(4회)
및 슈퍼비젼
STEP2
수료 및 견습상담원 선발
STEP3
견습상담원활동 (1년간)
STEP4
정규 사이버상담원증 수여

사이버상담원 양성과정 교육내용

사이버상담사 양성과정 교육내용
주차 과정 교육
1 이론강좌 생명의전화 상담, 상담윤리
2 자살위기 상담과 사이버상담 사례
3 사이버상담 이론과 실제Ⅰ
4 사이버상담 이론과 실제Ⅱ
5 실습과정 사례 실습 및 슈퍼비전 (4회)
6 전체 슈퍼비전 및 수료식
교육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