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 한국생명의전화

전화상담사양성교육

고민과 갈등, 위기와 자살문제를 상담하는 1588-9191
전화상담 자원봉사자를 양성하는 교육입니다.
상담의 전반적인 기본 지식을 공부하는 상담 기본과정과 전화상담의 실제를 공부하는 전화상담 전문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담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매년 열리는 이 교육과정은 주 1회, 2시간 교육으로 총 18주간 진행됩니다.

생명의전화 전화상담사가 되려면

STEP1
전화상담사 양성과정
기본 · 전문과정 수료
STEP2
견습상담원 활동 · 1년
(슈퍼비전 포함)
STEP3
정규 상담원증 수여
STEP4
정규 상담봉사활동
(월 2회, 총 7시간)

교육안내

일정
주 1회 18주
대상
상담에 관심있는 시민 모두
문의
서울생명의전화 02-763-9195

전화상담사 양성과정 교육내용

전화상담사 양성과정 교육내용
주차 과정 과목
1 상담 기본과정 인간중심상담
2 상담이론과 실제
3 인간이해(발달, 성격이론)
4 집단상담(1박 2일)
5 상담대화 기법
6 생애주기별 상담
7 정신건강 상담
8 가정ㆍ부부문제 상담
9 자살위기 상담
10 생명의전화운동과 전화상담
11 전화상담 전문과정 전화상담 과정 및 기법Ⅰ(경청, 공감)+워크샵
12 전화상담 과정 및 기법Ⅱ(탐색, 직면, 종결)+워크샵
13 다루기 어려운 전화상담(음란성, 반복, 자살전화)+워크샵
14 상담축어록 작성과 실제
15 전화상담실습(실습기간 중 3시간 30분)
16 슈퍼비전Ⅰ
17 슈퍼비전Ⅱ
18 상담의 윤리와 수칙

* 내용은 기관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육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