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 한국생명의전화

한국생명의전화

사업

사이버상담

'온라인을 통해 당신의 이야기를 듣겠습니다'
누구에게도 털어놓지 못할 삶의 문제와 고민을 사이버 상에서 글로 나눕니다.
홈페이지 사이버상담 게시판에 상담글을 남기면, 전문교육을 받은 사이버상담 자원봉사자가 정성을 다해 답변을 작성하고, 게시판 또는 이메일로 답장을 전달합니다.
생명의전화 사이버상담은 1998년 4월 pc통신 하이텔로 시작되어 현재까지 3만 5천여명의 이들에게 글을 통한 위로를 전하고 있습니다.
사이버상담실 바로가기

통계기간 1998년 4월~ 2021년 12월 31일(총 34,523건)

성별 사이버상담 건수
성별 사이버상담 건수
구분 건수 백분율
11,281 33%
19,784 57%
불명 3,458 10%
연령별 사이버상담 건수
연령별 사이버상담 건수
구분 건수 백분율
10대 9,824 28%
20대 12,212 35%
30대 4,757 14%
40대 1,826 5%
50대 489 1%
60대 이상 109 -
불명 5,306 15%
문제별 사이버상담 건수
문제별 사이버상담 건수
구분 건수 백분율
위기, 자살 7,284 19%
가족 7,293 19%
대인관계 3,163 9%
경제 1,316 4%
학업, 진로 3,008 8%
신체, 정신건강 7,088 19%
기타 8,435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