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하기 - 한국생명의전화

생명의전화

소식

사업소식

상세페이지
『전화상담의 이론과 실제 - 사랑과 공감의 전화 카운슬링』출간
작성자생명의전화 작성일2025-04-21 조회189
첨부파일

『전화상담의 이론과 실제 

- 사랑과 공감의 전화 카운슬링』 출간



 


생명의전화는 331, 전화상담자를 위한 교재 전화상담의 이론과 실제 사랑과 공감의 전화 카운슬링을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전화상담 기관으로서 시민들을 위한 상담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필된 이 교재는 이광자, 이기춘, 하상훈, 박현규, 오승근 5명의 저자가 공동 저술하였으며, 학지사를 통해 출간되었습니다.





지난 4월 중순에는 교재출간을 기념하여 저자 및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축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표 저자인 이광자 교수는 그동안 생명의전화에서 많은 시민들을 교육하며, 교육 내용을 실제 전화상담 현장에 접목하는데 어려움을 느꼈다.”이 책이 전화상담자들이 상담을 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생명의전화 하상훈 원장은 생명의전화가 최초의 전화상담 기관으로서 전화상담에 대한 도서를 출간하게 된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감회를 밝혔고 이어 집필 과정 소개와 더불어 저자들의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도서 전화상담의 이론과 실제 - 사랑과 공감의 전화 카운슬링는 지난 2013년 출간된 전화상담의 이해에 이어 생명의전화에서 준비한 두 번째 전화상담 교재입니다앞으로 생명의전화를 비롯한 전화상담 기관들, 전화로 내담자와 상담을 하는 모든 상담자들에게 유익한 지침서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전화상담의 이론과 실제 사랑과 공감의 전화 카운슬링은 현재 모든 서점, 온라인 도서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