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하기 - 기부방법

생명의전화

기부

기부FAQ

자주하는 질문
Q [기부금 사용]기부금은 어떻게 사용되나요?
질문에 대한 답변
A 한국생명의전화는 투명한 회계관리 및 조직운영, 성실한 사업보고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연차보고서와 소식지를 통해 관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Q [기부금 영수증]기부자가 직접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나요?
질문에 대한 답변
A 기부금영수증은 한국생명의전화 담당자가 발급할 수 있으며, 이미 발급된 영수증은 기부자님이 나의후원 페이지에서 조회 및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후원 바로가기 : https://secure.donus.org/lifeline/mypage/login
자주하는 질문
Q [기부금 영수증]명의를 변경하여 기부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나요?
질문에 대한 답변
A 소득세법 시행령 제208조에 따라 후원자 본인 명의와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로만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납세자의 기본공제대상자가 지출한 기부금으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Q [기부금 영수증]연말정산시 기부금은 얼마를 공제받을 수 있나요?
질문에 대한 답변
A 한국생명의전화에 기부한 후원금은 지정기부금(코드40)에 해당합니다. 지정기부금은 소득금액의 30% 한도 내에서 기부금의 15%를 세액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000만원 초과분은 30% 공제)
자주하는 질문
Q [기부금 영수증]기부금 공제 대상이 어떻게 되나요?
질문에 대한 답변
A 후원자 본인, 후원자의 기본공제대상자(배우자, 직계존속, 직계비속, 형제자매 등)입니다.
단, 나이 및 소득금액 제한이 있으며 다른 납세자의 기본공제자인 경우 중복 공제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Q [기부/기부자 정보]기부자 예우가 궁금해요.
질문에 대한 답변
A 정기 우편물(연차보고서, 소식지 등)과 기부 기념일(1/5/10주년) 감사 카드를 우편으로 발송드립니다.
자주하는 질문
Q [기부/기부자 정보]기부를 중단하고 싶어요.
질문에 대한 답변
A 기부 중단을 원하시는 경우 02-764-878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부 종료 처리 후 처리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알림톡을 전송드립니다.
자주하는 질문
Q [기부/기부자 정보]정보변경을 하고 싶어요.
질문에 대한 답변
A 전화번호, 집 주소, 출금 은행계좌, 결제카드 등 개인정보 변경을 원하실 경우 온라인
바로가기 : https://secure.donus.org/lifeline/mypage/login
전화(02-764-8783)를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